고속철도 차량별 1량당 승객 탑승 비율을 KTX-산천 100% 기준으로 Gemini ai로 알아보았다.
새로운 기준으로 각 고속철도 차량의 1량당 승객 탑승 비율을 계산해봤습니다. KTX-산천의 1량당 탑승 인원을 100%로 설정했어요.
먼저 각 열차의 총 좌석 수와 총량 수를 다시 확인해볼게요.
* KTX (KTX-I): 935석 / 20량 = 약 46.75석/량
* KTX-산천: 400석 / 10량 = 40석/량 (기준)
* KTX-이음 (EMU-250): 381석 / 6량 = 63.5석/량
* KTX-청룡 (EMU-320): 515석 / 8량 = 약 64.38석/량
KTX-산천의 1량당 탑승인원 (40석/량)을 100%로 할 때의 비율
* KTX (KTX-I) {116.9\%}
* KTX는 20량으로 길지만, 1량당 좌석 효율은 KTX-산천보다 약간 높습니다.
* KTX-산천 {100\%} (기준)
* KTX-이음 (EMU-250){158.8\%}
* 동력분산식 열차인 KTX-이음은 모든 객차가 동력을 가지므로 좌석 공간 효율이 매우 높습니다.
* KTX-청룡 (EMU-320){161.0\%}
* KTX-청룡은 KTX-이음과 마찬가지로 동력분산식으로, 1량당 가장 많은 승객을 태울 수 있는 효율적인 고속열차입니다.
https://g.co/gemini/share/57bc0348937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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